우리 삶에 필수적인 ‘긴장감’은 어디에서 올까요?
안녕하세요, 여러분! 오늘은 마케팅 거장 세스 고딘(Seth Godin)의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. 그의 글 “더 많은 긴장을 만들어내라”는 우리에게 새로운 통찰을 제공합니다. 평화로운 일상을 꿈꾸지만, 기억에 남고 우리를 성장시키는 순간은 긴장감이 가득한 순간들입니다.
긴장감: 성장의 촉매제일까요?
긴장이 매순간 지속된다면 우리는 쉽게 지쳐버릴 것입니다. 하지만 세스 고딘은 긴장을 피하고 싶으면서도 찾는 우리의 이중심리를 꿰뚫고 있습니다. 치열했던 순간들이 지금의 우리를 만든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. 여러분의 일상에서도 이러한 긴장을 감지할 수 있나요?
간과되는 요소
세스는 특수한 긴장감이 대화의 중심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합니다. 기업 포커스 그룹이나 학교 상담, 오케스트라 지휘 등에서도 자주 언급되지 않죠. 이 중요한 요소를 간과하게 되는 이유는 우리의 두려움과 불편함 때문입니다.
자신을 던져보자
우리는 예측 가능성을 선호하지만, 예측 불가능한 순간들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. 새로운 프로젝트나 첫 발표 등에서 느끼는 극도의 긴장은 최고의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. 따라서 일상 속 작은 긴장을 찾아 도전해 보세요. 사소한 도전이 여러분의 하루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.
인간의 욕망과 균형
긴장을 두려워하면서도 동시에 찾는 이 이중성을 즐길 수 있다면 진정한 균형을 찾은 것이 아닐까요? 세스 고딘의 “긴장감을 더 만들어라”라는 문장에서 삶의 묘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. 여러분도 ‘긴장감’이라는 양념을 삶에 더해 보세요. 여러분의 심장이 더 빠르게 뛰고 새로운 깨달음을 얻을 것입니다.